-
백내장 수술 후에는 봅시다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3:49
사람의 눈은 광학적으로 빛을 굴절시키는 "두 개의 렌즈"와 상이 연결되는 "망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빛이 굴절되는 두 개의 렌즈는 안구 표면의 "각막"과 눈 속 렌즈의 "수정체"이다.
>
2개의 렌즈를 지식과 인섰으나 상이 망막에 정확히 위치하면"정시"에서 상이 전방에 맺어지면"근시"에서 망막을 지식과 인서째 그리고 두고 sound측에 맺어지면"원시"가 되는 것. 백내장 수술 전 두꺼운 근시경경과인 두꺼운 원시안경을 착용한 분들이 수술 후에는 안경 없이 어느 정도 생활을 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백내장 수술 시 삽입하는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조절함으로써 수술 전에 있던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고 수술 후에는 정시(emmetropia)에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백내장 수술은 뿌연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다.
>
수술전에는 각막과 수정체를 허가한 상이 망막의 전방에 연결되는 근시가 있으신 분들도 백내장 수술로 인공수정체의 도수에 변화를 주어 근시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
백내장 수술 전에는 인공수정체 도수 계산을 위한 검사를 받습니다.수술 후 정시를 만들기 위한 인공수정체의 도수는 아래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이 가능할 것이다.
(P:인공 수정체 도수, A:인공 수정체별 함수, K:각막 곡률(디옵터)L:안축장(mm)상식을 보면 눈의 굴절상을 결정하는 사람제는 3개 있어요.즉시 안축장, 수정체 곡률, 각막 곡률입니다.우리 본인이기에 근시를 보이는 분들이 많아서 대부분은 각막곡률이 높아지는 "굴절성 근시"보다는 안축장이 길어지는 "축성 근시"가 많아요 중축의 길이가 하나.0mm가 길어지면 근시가 약 3디옵터 거의 매 일본어 본 인 게 됩니다.이것은 수술 전에 안축상을 측정할 때 한가지0mm의 오차가 발발하면 수술 후 목표 굴절치가 3디옵터 본인의 차이가 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인공수정체 도수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안축장을 정확하게 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축장은 초소음파를 이용한 A. scan과 적외선을 이용한 IOL master와 lenstar가 있습니다.
>
수정체는 볼록 렌즈(biconcave)의 형태이며 쥬은고리을 보면 조절을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광학적으로 약 18디옵터의 굴절치를 가진 볼록 렌즈의 역할을 합니다. 각막은 중심부의 두께가 얇아 주변부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형태이므로 볼록렌즈가 아닌 오목렌즈처럼 생겼습니다.
>
그렇게 자신, 눈 속에는 방수가 충족되고 있으므로 각막, 전면이 주요한 광학적 역할을 하게 되어 전체 각막은 평균 42디옵터의 볼록 렌즈 역할을 하게 됩니다.즉 각막은 안구 전체의 굴절력의 2/3을 담당하고 수정체가 자신의 멀리 날/3의 굴절력을 담당합니다.인공수정체의 재질자신 모양에 따라 자결되는 값으로, 인공수정체의 종류와 측정장비에 의해 다르게 사용되어 제연구에서 제공됩니다. 최근 자주 사용되는 이론적 공식(theoretic formula)에는 이 밖에도 인공수정체가 위치하는 곳으로 고도로 변하는 ELP(estimated lens position, cornea to lens)를 고려하게 되므로 추가적인 정수치를 사용합니다.Hoffer Q공식에서는 ACD값을 사용하고 Haigis공식에서는 a0, a, a2상수를 사용합니다.과거의 백내장 수술은 수정체가 흐릿해 시력이 떨어졌을 때 이를 치료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술이었습니다.그곳에서 현재는 인공수정체와 백내장 수술 기법의 발달로 초초고도 근시교정目的 목적과 노노안교정" 목적으로 백내장 수술을 실시하는 경우도 거의 매일 御어자 신고。하고 있습니다.
>